계약종별 판매전력량 추이 si

"정전사태 온다..전기난방자제를", 대국민담화 발표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최근의 연이은 한파로 전기사용이 폭증, 전력난이 우려되자 정부가 12일 대국민담화문을 통해 전기소비가 몰리는 피크시간에 전기난방을 자제하고 불필요한 전기사용을 억제해달라고 호소했다. 





2010년 11월 기준으로 산업용으로 소모된 전력량은 20010GWh 이고, 전년동월대비 소모량이 10% 증가했습니다.

반면 가정용으로 소모된 전력량은 5114Gwh이고 전년동월대비 소모량이 2% 증가했습니다.

단순히 비교하면 산업용 전력 소모는 가정용 소모 전력의 약 3.9배 입니다.


전체 전력량 소모량에서 산업용 전기의 비율은 약 55.4% 이고, 가정용 전기는 14.1% 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가정용 전력 소모를 문제삼는 것은 그다지 유효한 것 같지 않습니다.



이 포스팅이 트랙백 한 글


전기누진세 개드립 by 無碍子

덧글

  • 無碍子 2011/01/13 19:49 #

    산업용 전기는 줄일 여지가 별로 없어요. 요즘 원가 절감운동이 장난이 아닙니다. 마른수건도 짜면 물이 나온다고 다그칠 정도거든요.

    빌딩이나 상가에서는 절전의 여지가 많습니다. 보일러실을 설치하지 않고 에어컨으로 냉난방을 하는 건물이나 점포가 많습니다. 연건평 1000평이상 되는 건물은 의무적으로 전기냉난방을 못하게 하는 법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메모장

People should not be afraid of their goverments, goverments should be afraid of their people. 국민이 그들의 정부를 두려워해서는 안돼, 정부가 그들의 국민을 두려워 해야지. 영화 '브이 포 벤테타(V for Vendetta)' 중 브이의 대사 외부 블로그 링크 약간의 배려는 해주는 숲
잠들 수 없는 밤의 기묘한 이야기

W 위젯

QR코드